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언론속의 AU

[조선일보]보건의료 전문 인력 효율적 배치 - 김주성 총장 인터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0.05 09:22 조회수 898

첨부파일
_VJR0870.jpg

복합산업분야특성화 | 안산대학교

김주성 총장

김주성 총장

안산대학교는 정부의 일자리 창출과 고부가가치 산업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대학 특성화 계열을 웰니스 산업 및 5대 서비스 산업과 연계했다. 각 산업의 시장 및 수요 분석과 국정과제의 핵심 수단인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반영해 특성화와 접목했다. 국가 및 지역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해 배출함으로서 지역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전문대학특성화사업을 통해 글로컬기반 웰니스 창의인재 양성이라는 대학의 책무를 수행해 지역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 안산대만의 강점이다.

특성화를 지역과 함께 발전시키는 방향으로는 우선, 산학연계 및 기업실무 기반의 교육을 통해 직업교육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안산시가 문화관광의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광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이는 안산지역의 인력고용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리라 생각한다. 또한 웰니스 문화의 확산으로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건의료의 전문 인력이 효율적으로 배치되도록 할 것이다.

향후 안산대는 도전정신을 갖춘 창조적 인재를 양성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정부의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보건의료산업, 관광산업, 교육산업, 금융산업 등 유망 서비스업이 요구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것이다.



[조선일보]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9/29/201509290150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