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언론속의 AU

[머니투데이]안산대, 웰니스특성화지원센터 오픈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0.06 15:51 조회수 930

보도자료 15-33 안산대, 웰니스특성화지원센터 오픈식 열어.jpg

image

 

 

 

 

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는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에 선정돼 지난 1일 특성화분야 비즈니스 모델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웰니스특성화지원센터’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날 부좌현 국회의원, 곽재원 경기과학기술진흥원장, 특성화사업추진위원 등 외부인사와 김주성 총장, 윤동열 센터장, 주요 보직교수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센터 오픈 컷팅식을 시작으로 김주성 총장 축사, 이천환 서전의료재단 이사장과 부좌현 국회의원의 격려사, 웰니스센터 소개 및 시설투어가 이어졌다.
이와 함께, 곽재원 경기과학기술진흥원장의 ‘Wellness산업 육성을 위한 경기도 정책방향’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됐다.

웰니스특성화지원센터는 지하1층, 지상 3층 건물로, 스마트웰니스검사, 휘트니스센터, 마루운동실, 세미나실, 락커룸 외 웰니스라운지 및 까페로 구성됐다.

과학적인 체력평가와 개별적인 맞춤형 운동처방, 스포츠손상 재활 및 생활습관병 등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해 재학생과 교직원, 지역사회에 웰니스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주성 총장은 “이번 센터 오픈을 통해 대학 구성원과 지역주민들에게 웰니스 개념을 쉽게 이해시킬 수 있게 됐다”며 “지역사회와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보건복지, 관광, 비즈니스 분야의 웰니스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웰니스 산업의 신시장 개척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기사 바로가기]

 

[한국대학신문 기사 바로가기]

 

[중부일보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