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ne-Stop 지원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질문1에 대한 답변답변국가장학금Ⅰ유형은 한국장학재단 선발기준을 충족할 경우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질문2에 대한 답변국가장학금Ⅱ유형은 국가장학금Ⅰ유형과 달리 대학자체 선발 및 지원기준에 따라 지원됩니다. 선발기준은 학자금 지원구간 8구간 이하인 자 중 직전학기 성적 3.0이상인 자(단, 장애학생은 2.0이상)로 학자금 지원구간별 지원금액은 매 학기 별도 공지됩니다.
질문3에 대한 답변국가장학금 신청학기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결과를 한국장학재단에서 통보해준 것으로, 학자금 지원구간에 따라 국가장학생 선발 및 지급금액이 결정됩니다.
질문4에 대한 답변국가장학금Ⅰ유형 금액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연초에 공고됩니다.
질문5에 대한 답변국가장학금Ⅱ유형은 학기별로 지원금액은 상이하며 최소 지원금액은 10만원입니다.
질문6에 대한 답변국가장학금 개인지급 대상자는 한국장학재단-마이페이지-장학금신청현황이 [대학지급완료]로 상태변경 후 3주 이내에 학생 계좌로 지급 처리됩니다. 단, 등록금 고지서 우선감면자는 차액 등록과 동시에 국가장학금을 수혜 받은 것입니다.
질문7에 대한 답변국가장학금은 국가장학금 신청 시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지급됨이 원칙이나, 지급 시 계좌오류(해지계좌, 타인명의, 장기미사용계좌 등)의 경우 인트라넷-등록 및 장학관리의 지급계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질문8에 대한 답변답변학자금대출자의 국가장학금은 해당 학기 (대출금+장학금)이 등록금을 초과한 부분에 대해서만 대출상환처리되며, 장학금보다 대출금 상환액이 적을 경우 잔여금액은 개별지급 됩니다.
질문9에 대한 답변학자금대출자의 경우라도 수시전형 합격자가 자비로 등록한 예치금 30만원은 한국장학재단 지침에 따라 개인지급됩니다.
질문10에 대한 답변한 학기에 한 학생이 학자금대출(한국장학재단,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등)과 지원받은 장학금의 총액이 등록금 범위를 초과할 경우를 이중지원이라고 합니다. 이중지원자는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지원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11에 대한 답변
  • 공통 : 학과/학년/과정별 별도 선발
  • 선발인원 : 성적사정인원 대비 선발(소수점 첫째자리 반올림)
    • 일반/계약학과/전공심화
      일반/계약학과/전공심화의 선발인원을 과수석, 우수1등급, 우수2등급, 총인원으로 구분하여 백분율로 나타낸 표입니다.
      과수석 우수 1등급 우수 2등급 총인원
      5% 15% 15%
    • 위탁
      위탁의 선발인원을 위탁1등급, 위탁2등급, 총인원으로 구분한 안내입니다.
      위탁 1등급 위탁 2등급 총인원
      5% 15% 15%
질문12에 대한 답변답변우리대학은 다양한 교내장학제도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먼저 대학 홈페이지-장학안내 페이지에서 선발기준을 확인 후 상세사항에 대하여 학생지원팀 031-400-6986으로 문의바랍니다.
질문13에 대한 답변답변교내장학금 중 희망장학금은 가계가 곤란한 학생들을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학자금 지원구간 0~8구간인자 중에서 학기별 선발기준에 부합할 경우 지원받을 수 있으며 상세사항은 6월초, 12월초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바랍니다.
질문14에 대한 답변
  • 국가장학금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대학 홈페이지 참조
  • 교내·외장학금 : 대학 홈페이지 및 학과 안내 참조(장학별 시기 상이)
질문15에 대한 답변장학금 지급시기는 유동적이며 인트라넷>학생관리>등록 및 장학관리>장학금 수혜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16에 대한 답변교내장학금은 기본적으로 인트라넷에 등재되어 있는 학생증(본인 명의) 계좌로 지급되나, 해당 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자는 자동 대출상환처리하므로 유의바랍니다. 지급방법(개인지급, 대출상환 여부 등)은 인트라넷-등록 및 장학관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질문17에 대한 답변답변국가근로학생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학사정보와 학자금 지원구간 심사 후 학자금 지원구간 1구간부터 8구간, 성적 C0이상(70점/100점)에 해당하는 학생이 신청완료가 되어 대학부서에서 선발하게 됩니다.
질문18에 대한 답변국가근로 신청학생들에게 전체 공지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선발된 학생들에 한해서 개별적인 통보를 하게됩니다.
질문19에 대한 답변성적, 이수학점 등 대출 자격요건이 일시적으로 미달하는 학생 중 학자금 대출이 필요한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적, 이수학점 등 대출 자격요건이 일시적으로 미달하는 학생 중 학자금 대출이 필요한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절차 안내표입니다.
구분 가능 횟수 특별추천 대상자 내용 특별승인 절차
성적기준 2 성적 미달자 직전학기 70점 또는 이수학점 12점 미만인 자 중 총평균백분위점수 60점 이상인 자 특별승인 성적기준 (직전학기 백분위 60점 이상) 충족자 중 재단 홈페이지 ‘특별승인 교육’ 이수한 경우 별도 대학의 심사, 추천 절차 없이 재단내 특별추천 진행
이수학점 미달자
성적 외 기준 1 재학생기등록자/기납부자(분납) 성적기준을 충족하고 등록금을 이미 자비납부한자 중 등록금 대출이 필요한 자 학자금 대출 성적기준 (직전학기 백분위 70점 이상) 충족자 학생중 학생성공처 방문하여 ‘재학생 기등록/기납부자 특별승인 추천 요청서’ 작성 후 제출
질문20에 대한 답변대출실행은 등록기간에만 가능하고, 9:00부터 17:00까지 실행해야 합니다.
  • 최종수정일 2023.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