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ne-Stop 지원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예비군 교육훈련 혜택 및 편의도모
예비군 운영의 내실화

대학생 및 대학에 재직중인 교직원중 예비군 편성대상자를 대학 예비군대대에 편성함으로써 예비군 각 개인의 교육훈련 혜택 및 편의를 도모하고 예비군운영의 내실화를 기하는데 있습니다.

업무 및 대상

주요업무

  • 대학의 예비군 업무에 대한 관장
  • 전시 동원대비 예비군 조직편성 및 자원관리
  • 예비군대원의 교육훈련
  • 병무관서장의 업무협조 및 지원

편성대상자

  • 대학에 재학/재직중인 예비역 및 보충역의 학생/교직원
  • 고용원중 예비군 대상자/지원자

    학적변동자(자퇴,제적,휴학자)도 필히 신고


대학직장 예비둔 신고절차

신고시기

입학시, 복학시(휴학후 복학시에도 재신고 하여야 함)

학기초(2월말 – 3월초, 8월말 – 9월초)

신고요령 및 방법

  • 예비군방침보류원서를 작성하여 대학 예비군대대에 제출
  • 보류원서 신고서식은 학교 인트라넷 정보자료실(문서양식 자료실)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신고장소

예비군 대대본부(학생회관 2층 204호)

신고는 본인이 직접하여야 함

훈련정보

훈련시간

전역 후 1-6년차(연간 1일 8시간), 전역 후 7-8년차(면제)

대학예비군은 방침일부보류자로 훈련시간 경감

학생예비군 편성전 지역동(읍,면)대에서 훈련실시자는 해당 훈련시간 공제

훈련장소
예비군대대 훈련정보 중 훈련장소로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에 대한 안내입니다.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훈련장소 안산교장(서안산 I.C좌측) 단원과학화예비군 훈련장
(서안산 I.C좌측)

교육훈련 보류/연기자

예비군 대대본부로 문의 : 031-400-6988

참고사항

  • 기본교육은 매년 9월중 실시하고 불참자에 대한 보충교육과 전년도 이월교육, 시간미달교육은 1학기말 또는 2학기 말에 실시할 예정임
  • 기본교육시에는 중식과 교통편(전세버스)을 대학에서 제공하고, 그 외의 교육은 개별적으로 입소해야 함
  • 최종수정일 2021.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