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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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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업무처리 절차

절차(관련자), 주요내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절차(관련자) 주요내용
STEP 01
법적근거 검토(취급자)
  • 목적 외 이용·제3자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 해당하는지 법적근거 검토
STEP 02
동의절차 이행(취급자)
  • 법적 근거가 없는 경우에는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 함
정보보호과 업무협의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개인정보 처리방침
STEP 03
대장 기록·관리(취급자)
  •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대장’을 기록․관리하여야 함
[붙임1]의 양식
  • 목적 외 이용․제3자 제공이 없는 경우에도 제공이 이뤄질 경우를 대비하여 반드시 관리대장은 구비토록 조치해야 함
STEP 04
주요 내용 공개(취급자)
  • 30일 이내에 관보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대장」Upload
    홈페이지 → 학교소개 → 대학현황 → 개인정보공지 → 개인정보제공내역
공개의 예외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서를 통해 동의 받은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제공하는 경우
STEP 05
보호조치 요구(취급자→제공받는자)
  • 제공받는자에게 이용목적, 이용방법, 이용기간, 이용형태 등을 제한하거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문서로 요청
STEP 06
조치결과 제출(제공받는자→취급자)
  • 제공받는자로부터 안전성 확보조치를 취한 결과를 문서로 제출 받아야 함
  • 최종수정일 2021.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