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2025년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성과공유회 성료
- 20년 연속 사업 선정 성과 공유… 글로벌 직무 역량 강화 결실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지난 2025년 12월 30일(화), 2025년도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에 참여한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글로벌현장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이 연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연수 소감 발표, 연수 영상 상영, 간담회 등으로 구성돼 해외 현장학습의 교육적 성과와 의미를 되짚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사업은 학생들에게 전공과 연계된 해외 현장학습 기회를 체계적으로 제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핵심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안산대학교는 2005년부터 20년 연속 사업에 선정되며 글로벌 특화대학으로서의 경쟁력을 꾸준히 입증하고 있다.
2025년도 글로벌현장학습에는 △ 미국 Marywood University 3명(방사선학과), △ 미국 WITCC(Western Iowa Tech Community College) 2명(간호학과 1명, 물리치료학과 1명), △ 말레이시아 SEGI University 14명(간호학과 10명, 임상병리학과 1명, 방사선학과 1명, 물리치료학과 2명), △ 일본 교토 YMCA 2명(항공관광학과 1명, 호텔관광학과 1명) 등 총 21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어학 능력 향상 프로그램과 해외 산업체 현장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한 발표를 통해, 세계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전공 직무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말레 이시아 SEGI University에서 연수를 마친 최소은 학생은 “이번 글로벌현장학습을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역량을 갖춘 간호사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 정승조 원장은 “앞으로도 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학생들의 국제 경쟁력과 전공 직무 역량 강화를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는 향후에도 해외 대학 및 산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실무 중심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 전화: 031-400-7190 이메일: markc@ans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