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언론속의 AU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사단법인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도우미견 양성 및 활용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581_251231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사단법인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도우미견 양성 및 활용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jp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동물매개케어학과는 사단법인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회장 임장춘)와 지난 1217일 반려동물 복지 증진과 도우미견 양성 및 활용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동물교감활동 전문성과 인적·물적 자원을 결합해 도우미견 양성 교육, 활용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안산대학교의 체계적인 동물교감활동 교육 커리큘럼과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유기견을 포함한 잠재력 있는 반려견을 발굴해 장애인보조견, 정서치유 도우미견 등 전문 도우미견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성인학습자 및 재학생들에게 실습과 현장 중심 교육 기회를 제공해 도우미견 훈련과 핸들링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회복지기관과 의료시설 등 다양한 현장 수요에 대응하는 맞춤형 동물교감치유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유기견에 대한 인식 개선과 책임 있는 입양문화 확산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우미견 행동 분석, 교육 효과 검증 등 공동 연구와 학술 교류를 통해 최신 동향과 전문 지식을 공유할 방침이다.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신동윤 교수는 이번 협약은 학문적 이론과 현장 경험을 융합해 반려동물 산업과 동물교감치유 분야를 선도할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의미가 크다도우미견 양성과 활용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실천적 교육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임장춘 회장은 유기동물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도우미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협력이라며 안산대학교의 전문성과 협회의 현장 노하우를 결합해 동물복지 향상과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는 동물매개활동·치유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산학협력과 현장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