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언론속의 AU

안산대학교 2025 혁신지원사업 디지털 사회 대응 전공/AI·DX 모듈 개발 워크숍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6.01.02 09:43 조회수 106

안산대학교 2025 혁신지원사업 디지털 사회 대응 전공/AI·DX 모듈 개발 워크숍 성료

580_251230 2025 혁신지원사업 디지털 사회 대응 전공AI·DX 모듈 개발 워크숍 성료.jp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2025 혁신지원사업 디지털 사회 대응 전공·AI·DX 모듈 개발 워크숍을 지난 1223()부터 24()까지 이틀간 롤링힐스호텔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디지털 사회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AI·DX 기반 전공 및 교과 모듈 개발 방향을 공유하고, 학과별 교과과정을 체계적인 모듈 형태로 재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교육혁신센터와 DX센터가 공동 주관해 진행됐다.

 

첫째 날인 23일에는 김태수 DX센터장이 ‘AI·DX 중점 교과모듈 설계 방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전공 교육 전반에 AI·DX 역량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교과 모듈화 전략을 제시했다. 이후 참석 교수진은 각 학과의 기존 교과목을 기반으로 모듈 구성 기준과 구조를 논의하며 학과별 교과 모듈 개발 로드맵을 공동으로 설계했다.

 

또한 이날 워크숍에는 유한대학교 양광모 교무처장이 초청돼 실제 대학 현장에서 운영 중인 교과 모듈 사례와 운영 경험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AI·DX 기반 교과모듈의 실질적인 적용 사례를 살펴보고, 안산대학교 교육 환경에 적합한 도입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둘째 날인 24일에는 전날 설계한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별 교과목 모듈 구성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각 학과는 전공 특성과 교육 목표를 반영한 모듈 구성안을 공유하며, 향후 AI·DX 중점 교과 운영을 위한 개선 방향과 학과 간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안산대학교 교육혁신센터 박영미 센터장(교무부처장)이번 워크숍을 통해 AI·DX 기반 교과모듈 개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과별로 실질적인 적용 가능성을 구체화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DX센터 김태수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듈 고도화와 교육과정 혁신을 통해 디지털 사회에 대응하는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의 성과는 향후 안산대학교의 AI·DX 중점 교과 모듈 개발과 교육과정 개편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