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ne-Stop 지원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행사에 봉사 참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11.18 09:30 조회수 83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행사에 봉사 참여

468_251117_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행사에 봉사 참여1.jp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사회복지학과는 지난 119일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과 제15회 당뇨병 학술제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세계당뇨병의 날은 인슐린 발견자인 프레더릭 밴팅의 생일인 1114일을 기념하여 UNWHO가 지정한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2005년부터 당뇨병 유관기관과 정부, 지자체, 국회의원 등이 함께 기념식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행사는 시상식과 특별공연, 32명의 장학생 장학금 전달, 그리고 당뇨병 전문가들의 경험 발표로 구성된 학술제로 진행됐다. 5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박유정 교수와 학생들은 행사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봉사자로 참여하며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남효주 학생은 이번이 2번째 참여로, 대규모 행사에서 동시에 여러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반복적으로 당뇨병에 대해 학습하며 전문가들을 만나게 되어 큰 배움이 있었다, “졸업할 때까지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김우진, 양세하, 이태욱, 정세영은 국회의사당 내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여한 경험 자체가 뜻깊었고, 힘들었지만 많은 것을 배우는 기회였다며 다음 행사에도 봉사단으로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박유정 교수는 세계당뇨병의 날 행사는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학생들이 돌봄 역량과 질병에 대한 이해를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미래 사회복지 전문가로서 필요한 역량을 다질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3년 전문학사 과정과 1년제 전공심화 과정을 통해 학사학위와 사회복지사 2,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등 다양한 국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