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간호학과 ‘또 다시 봄’ 멘토-멘티 프로그램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지난 11월 10일 선후배 및 졸업생이 함께 참여하는 ‘또 다시 봄’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대학 생활과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졸업생으로부터 실무적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대학생활 중 좋았던 점·힘들었던 점 공유 ▲선배와 졸업생에게 묻는 질의응답 ▲후배들에게 전하는 짧은 조언 및 응원 메시지 ▲조별 프리토킹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참여자들은 학업, 실습, 진로 고민 등 폭넓은 주제를 중심으로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현장에서 활동 중인 졸업생들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병원 적응, 실습 준비, 업무 노하우 등 현실적인 조언을 전했다. 재학생들은 졸업생과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을 들으며 진로 선택과 학업 계획에 대한 동기와 방향성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조별 프리토킹 시간에서도 실질적인 노하우와 학과 생활 팁이 활발히 오가며 의미 있는 상호 소통이 이어졌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안지윤 학생은 “학교생활을 하면서 고민되던 부분을 선배들과 졸업생 분들께 직접 질문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특히 실습과 진로 준비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방향을 잡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김민경 학과장은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참여해 더욱 깊이 있는 멘토링이 이루어졌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