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언론속의 AU

 안산대학교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 ‘2025 코리아 마스터 셰프 챔피언십서 최우수상 등 4개 부문 수상 쾌거

448_251106_안산대학교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 ‘2025 코리아 마스터 셰프 챔피언십’서 최우수상 등 4개 부문 수상 쾌거.jp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와 ()한국조리기능장협회가 주관한 ‘2025 코리아 마스터 셰프 챔피언십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며 총 4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 안산대학교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 학생들은 식재료조각 부문 중 라이브 과일카빙 부문과 플라워카빙 부문에 참가해 각각 금상과 최우수상(1등상)을 포함해 총 4개의 상을 휩쓸었다. 수상자는 이은정, 이연화, 송영선, 차미화, 최애자 학생으로, 각자의 개성과 감각을 살린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완성도와 예술적 표현력을 인정받았다.

 

코리아 마스터 셰프 챔피언십은 전국의 조리 및 식문화 관련 전공자와 전문가들이 참가해 조리기술, 창의성, 표현력 등을 겨루는 국내 최고 수준의 요리 경연대회다. 매년 전국 단위에서 우수 인재를 발굴해 식문화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실무형 조리인력 양성을 위한 대표적인 공신력 있는 대회로 꼽힌다.

 

이번 성과는 안산대학교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에서 운영한 비교과 프로그램 푸드카빙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전문기술을 사전에 습득하고,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현장 감각을 키운 결과로 평가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수박카빙·과일카빙·플라워카빙·파티카빙 등 다양한 세부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집중력, 창의력, 자기효능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전문기술 교육으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학생들은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훈련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회 참가를 준비했으며, 수개월간의 연습과 작품 구상을 거쳐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선보였다. 대회 현장에서는 섬세한 조각 기술과 식재료의 색감 조화, 디자인 감각이 돋보였으며, 현장 심사위원들로부터 전문가 수준의 완성도와 표현력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안산대학교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 장진아 책임교수는 학생들이 수업과 비교과 과정을 통해 쌓은 실력을 전국 무대에서 발휘해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앞으로도 실무와 예술성을 겸비한 식문화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현장 중심 교육과 경진대회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는 글로컬상생계열에 소속된 성인학습자 중심 교육과정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식생활과 조리법을 연구하며 웰니스 가치를 실현하는 식생활 지도자와 외식·식품 산업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조리, 푸드아트테라피, 푸드카빙 등 다양한 융합형 교과와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와 경력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