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 화성반월고등학교 학생 대상 학과체험 프로그램 진행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응급구조학과는 지난 10월 24일 화성반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응급구조학과의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응급의료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 응급구조학과 학과장 기은영 교수와 재학생들은 학생들에게 응급구조학과에서 배우는 주요 교과목과 응급의료인의 역할, 그리고 졸업 후 진로 및 자격 취득 과정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어 참가 학생들은 학과 내 다양한 실습실을 둘러보며 현장 중심의 실습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심폐소생술 실습실에서는 심폐소생술(CPR)과 기도폐쇄 응급처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학생들이 직접 마네킹을 이용해 가슴압박과 하임리히법을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고 올바른 대응의 중요성을 배우며 응급의료인의 사명감과 전문성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화성반월고 학생들은 “직접 응급처치를 체험해보니 응급구조사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에 대한 관심과 진학 의지가 한층 높아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 기은영 학과장은 “이번 학과 설명은 미래의 응급의료인을 꿈꾸는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생명을 살리는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응급의료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