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2025 한국식생활교육학회 식생활교육매체 경진대회 참가자 전원 수상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는 지난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된 한국식생활교육학회 주관 식생활교육매체 경진대회에서 참가 재학생 전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진행된 식생활교육매체 경진대회의 주제는 ’교육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식생활교육 매체’에 관한 7개 소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반형기, 박정민, 남효은, 김승희팀은 ’콩콩콩! 콩을 먹어요‘을 주제로 한국식생활교육학회장상 장려상을 ▲이수연, 백지연, 고은정, 이강희 팀은 ’쌀의 소중함과 소비 촉진‘을 주제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2학년 반형기 학생은 “식생활교육매체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전공직무와 관련된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같은 학교의 선후배들과 경쟁하면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양윤경 교수는 “다양한 경진대회에 참가하면서 배운 것들을 활용하여 성과를 낼 수 있는 이러한 경험들이 재학생들의 성장은 물론 이후의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더 많은 학생이 학교의 지원을 충분히 받고 질 좋은 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 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식품영양관리와 음식서비스관리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