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사랑의 병원 채용 설명회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지난 9월 30일 간호학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성실관 WINGS홀에서 칠석의료재단 사랑의 병원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용노동부 안산센터와 안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병원의 채용 일정과 절차, 근무 환경, 복지 제도, 인재상 등이 소개되었고, 신규 간호사에게 요구되는 역량과 면접 준비 방법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도 제공됐다. 학생들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과 준비 과정을 구체적으로 확인하며 취업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이와 함께 안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별도의 취업 준비 특강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실질적인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사랑의 병원 최준 간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좋은 인재들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취업에 연계되길 바란다”며 "안산대학교의 훌륭한 인재가 사랑의 병원 간호전문가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권수진 교수(4학년 대표지도교수)는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이 구체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고용노동부와 사랑의병원, 대학과 학과가 함께 연계하는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통해 직접적 취업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학생들에게 병원 채용 정보와 진로 방향성을 제공한 뜻깊은 자리였으며, 안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