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식품위생 안전관리 전문 동문 초청 취업 특강 진행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는 지난 9월 19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동문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은 식품영양학과 김수정 졸업생(1997학번)을 초청하여 식품위생 안전관리 전문 분야에서 쌓은 다양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 준비 과정과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에 대해 진솔하게 소개하였다.
특히 5성급 호텔과 대기업 리테일사업부 식품위생 안전관리 전문가로서 업무의 구체적인 사례와 문제 해결 과정에 대한 설명은 학생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반형기 재학생은 “책이나 수업으로만 알던 위생사의 역할을 실제 경험담을 통해 들을 수 있어 훨씬 현실적으로 다가왔다”며 “앞으로 식품 품질관리와 위생•안전관리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 박향숙 학부장은 “재학생들이 동문 선배의 생생한 경험을 직접 듣는 것은 진로설정을 위한 큰 자산이 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매년 동문과 산업체 전문가를 초청하여 취업 특강을 진행하며, 영양사·위생사·메뉴개발자 등 다양한 진로에 대한 정보와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영양헬스케어와 푸드테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