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안산시 대부포도축제 홍보 부스 운영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RISE사업의 일환으로 ‘대부포도축제’에 참여해 지역 주민들에게 풍성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안산시 대부도의 특산물인 포도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 이번 축제에서, 안산대학교는 ▲와인샹그리아 ▲포도푸딩 ▲ 포도머핀 ▲와인토너 홍보 및 시식 부스를 통해 지역 특산물인 포도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포도 기반의 디저트는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으며 안산대학교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특히, 포도꽃산병 만들기 체험 부스에서는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꽃산병을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 체험은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안산대학교는 이번 축제 참여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기반으로 한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였으며, 향후 지역사회와의 연계 활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경제와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지·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경제와 문화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