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2025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발대식’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2025년 8월 13일(수) 교내 U-First 홀에서 ‘2025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해외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글로벌현장학습에는 총 21명의 학생이 선발되어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대학 및 교육기관에 파견된다. 구체적으로는 ▲미국 Marywood University 3명 ▲미국 Western Iowa Tech Community College 2명 ▲일본 교토 YMCA 2명 ▲말레이시아 SEGI University 14명 등이다. 학생들은 각국 대학과 산업체에서 전공 관련 수업, 현장 실습,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안산대학교는 혁신지원사업을 통한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중국 화동사범대학 1명 을 추가 파견하여 글로벌 현장 경험 기회를 더욱 확대하였다.
이번 발대식에는 정승조 국제교류문화원 원장, 송영아 예지관장, 강윤정 임상병리학과 학과장, 정성훈 방사선학과 학과장 등 주요 교내 인사가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행사에서는 ▲참여 학생 소개 ▲내빈 소개 ▲학생 소감 발표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연수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 정승조 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글로벌현장학습은 학생들이 국제적 안목을 넓히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안산대학교는 학생들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KCCE)가 주관하는 글로벌현장학습 사업을 통해 매년 학생들을 해외 대학 및 기관에 파견하고 있으며, 전공 실무 경험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 교류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문의] 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전화: 031-400-7190/이메일: markc@ans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