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2025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참가
- e스포츠 FC온라인 준우승 쾌거
- XR콘텐츠디자인학과 AI 활용 체험부스 운영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가 2025년 8월 16일(토) 안산시에서 열린 2025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에 참가해 지역 사회와의 소통 및 첨단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안산시 상록수체육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안산대학교는 e스포츠 대회에 참가해 FC온라인 종목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학생들의 뛰어난 경기력과 팀워크가 지역사회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안산대학교 XR콘텐츠디자인학과는 ‘AI를 이용한 나만의 티니핑 키링 만들기’를 주제로 학교 홍보 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체험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나만의 캐릭터 키링을 디자인하고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이 제공되었으며, 어린이부터 청소년, 일반 시민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큰 호응을 받았다.
안산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 참여는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우리 대학의 학과 및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실무 중심 교육과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2025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은 안산시가 주최하고 관련 기관 및 지역 대학이 함께 협력하여, 시민들이 e스포츠와 디지털 콘텐츠를 보다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안산대학교는 e스포츠 대회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체험 부스를 마련해 참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