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2025년 경기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힐링캠프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평생교육원은 지난 8월 10일 보건복지부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2025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힐링캠프’ 1차~4차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여 가족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1차부터 4차까지 총 10회의 힐링캠프를 운영했으며, 경기 남부권 17개 도시 거주 발달장애인과 가족 등 총 790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는 ▲봄꽃놀이 ▲레저활동 ▲물놀이 등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었으며, 가족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단체 프로그램과 가족 단위 활동이 조화를 이루며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특히, 매 캠프마다 발달장애인 2인당 1명의 활동지원사가 배치되어 안전과 편의를 보장함으로써 가족들이 더욱 안심하고 캠프를 즐길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원하는 활동을 주도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 좋았고, 즐거움과 힐링이 가득한 시간이었다”며 “가족 모두가 재충전하며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이었고, 더 많은 가정이 이러한 기회를 누렸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정형국 원장은 “힐링캠프를 통해 가족들이 쉼과 회복을 경험하며 기능이 더욱 강화되기를 바란다”며 “마지막 5차 캠프까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 경기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힐링캠프’는 마지막 회차인 5차 캠프를 앞두고 있다. 오는 9월 곤지암리조트와 화담숲에서 열리는 5차 캠프는 단풍이 물든 숲 체험과 가족 셀프 BBQ 파티를 주제로 1박 2일, 총 4회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8월 25일(월)부터 9월 5일(금)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발달장애인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031-400-709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