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2025학년도 정시 자율 모집 실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2025학년도 정시 자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시 자율 모집은 학과별 모집 인원 결원에 따른 충원을 위해 진행되며, 각 학과의 정시 모집 결원이 발생할 경우 2월 28일까지 상시로 모집된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98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단, 수시모집 합격자는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 및 자율 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원서 접수는 인터넷 원서접수 대행사인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와 안산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혜경 입학홍보협력처장은 "안산대학교는 전국 최고 수준의 52년 전통을 자랑하는 웰니스 특화 대학으로, 특히 보건·간호계열에서 높은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며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많은 지역 인재들이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대학교는 1973년 인천간호전문대학으로 개교한 이후 보건·간호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해왔으며, 2023년 물리치료사 및 임상병리사 국가고시에서 수석을 배출한 바 있다. 2024년에도 임상병리사 국가고시에서 2년 연속 전국 수석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새싹키움장학금Ⅰ유형(최초 합격자 100만 원 지급) ▲새싹키움장학금Ⅱ유형(추가 합격자 50만 원 지급)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합격자의 등록금 부담을 낮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