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 - ㈜다스카손해사정' 산학협력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1.13 10:00 조회수 189

212_220112_안산대학교보건의료정보학과 사진.jpg
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 - ㈜다스카손해사정' 산학협력 협약 체결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보건의료정보학과는 지난 11다스카손해사정과 사회수요에 맞는 전문인력의 공동양성을 위한 상호간의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손해사정의 의료정보관리전문 분야에 특화된 인력양성을 위해 인력, 시설 인프라, 교원참여, 현장실습 및 채용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는 병원행정 분야 전문가와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양성은 물론 신체손해사정 분야 전문가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손해사정사는 각종 사고로 인한 손해액과 보험금을 산정하는 국가전문자격으로, 손해사정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은 법률상 직원의 1/3이 손해사정사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손해사정사 분야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신체손해사정사는 업무 특성상 보건의료정보학과와 같은 보건의료정보관리 전공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직무로 알려져 있다.

 

보건의료정보학과 한성택 학과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정보학과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의 기회가 더 확대되었으며, 앞으로도 학과의 다양한 진로에 특화된 교육을 통해 보건의료와 IT융합기술을 선도하는 보건의료정보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보건의료정보학과는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에서 진행하는 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 프로그램 평가·인증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보건의료정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에게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의무기록사) 국가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