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2학기 휴학 안내
1. 절차안내

2. 접수기간
휴학 | 접수기간 | 비고 |
일반(가사) | 1차(확정) | 08.10(금) ~ 08.16(목) | 미등록휴학기간 | 일반휴학 기간1년 재학중2회 |
2차(확정) | 09.11(화) ~ 09.14(금) | 재휴학 마감 |
3차(예정) | 10.05(금) ~ 10.11(목) | |
4차(예정) | 11.01(목) ~ 11.06(화) | 유의사항 3번 반드시 확인 |
일반(질병) | 진단서 | 08.10(금) ~ 11.06(화) | 병원급이상 4주진단서 |
감염병 | 상시 | 보건소 또는 병원급이상 진단서 |
군입대 | 상시 | 입대일 2주전부터 접수, 입대일이 휴학시작일 임 |
특별(임신출산육아) | 08.20(금) ~ 11.06(화) | | 특별휴학 기간 1년, 재학중 2회 |
특별(창업) | 08.20(금) ~ 10.11(목) | |
※ 휴학계획서 및 휴학원서는 08.10(금)부터 출력이 가능 함
※ 휴학접수시간 : 08.10(금) 09:30 ~ 16:00까지, 그 외 기간 09:00~17:30까지
※ 2~4차(예정)의 접수기간은 대학일정에 의해 변경 될 수도 있음
3. 제출서류 및 기타사항
구분 | 제출서류 및 기타사항 |
공통사항 | - 휴학원서, 휴학계획서(사유서) 제출 -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면허증, 여권, 학생증), 본인 및 보호자 도장 지참 ※ 대리인 제출 시 : 가족을 확인 할 수 있는 제출서류(주민등록번호 미포함 된 가족관계획인서 또는 등본 등)와 대리 신청자의 신분증을 지참 |
일반(가사) | - 지도교수의견서, 휴학계획서 |
일반(질병) | - 지도교수의견서, 휴학사유서 - 병원급이상 진단서(4주 이상의 치료 또는 감염병 진단) |
군입대 | - 지도교수의견서, 휴학사유서 - 다음 서류 중 택1 : 입영통지서(입대 후 30일 이내 자만), 병적증명서 원본, 군복무확인서 원본 ※ 수업일수3/4선(11.06(화))이상 재학하고 군입대 휴학 시 해당학기 성적인정 여부 선택 |
특별(임신 출산육아) | - 지도교수의견서, 휴학사유서 - 진단서(임신·출산)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육아 : 동일자녀에게 2회 적용불가) |
특별(창업) | - 지도교수의견서, 휴학계획서 -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서 정하는 벤처기업의 대표자라는 사실과 기업활동 상황을 증명하는 문서 1통 |
※ 휴학연기(재휴학) 추가제출서류
- 군입대휴학 후 일반휴학 또는 특별휴학으로 변경 시 병적증명서 원본 1부 제출
- 감염병의 사유로 일반(질병)휴학 후 일반(가사)휴학, 특별휴학, 군입대휴학으로 변경 시 병원에서 발급된
건강진단서(확인서) 1부 제출
4. 유의사항
1) 휴학원서 및 제출서류는 본인(또는 대리인)이 교무처로 직접 제출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거부 또는
접수 후 취소 됩니다. 또한 필요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접수 취소 할 수
있습니다.
2)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 휴학자는 등록금을 반드시 납부해야 하며, 미등록 휴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을 잘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08.17일 이전 군입대로 개강전에 군입대휴학 신청 시 미등록 휴학가능)
3) 일반(가사)휴학 중 4차 기간에 신청하는 학생은 복학시 등록금의 반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4) 휴학연기(재휴학)자는 등록금 납부와 관계없이 재휴학 가능하며, 정해진 휴학기간(1차, 2차)에 휴학이 가능
합니다.
5) 휴학상담 및 휴학원서 서명을 위해 방문전 반드시 지도교수님과 사전연락을 취하시기 바라며, 상담 후 원서
작성이 이루어지므로 여유 있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6) 일반 및 특별 휴학은 1년 단위로 2회, 군입대휴학은 1회에 한하여 허가하며, 이번 학기 입학생(재입학,
편입학)은 일반(가사)휴학, 특별(창업)휴학은 할 수 없습니다.
7) 군입대자가 귀가조치 등의 사유로 입대취소 시 5일 이내에 교무처로 휴학취소를 해야 합니다.
8)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여 불일치시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전화번호 : 인트라넷 정보수정,
집주소 : 주민등록(초)본(발급3개월미만) 원본 1부 교무처 제출)
9) 휴학에 대한 절차, 동의사항, 유의사항을 반드시 사전에 확인 및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5. 문의사항
1) 휴학 관련 문의 : 각 학과사무실(연락처 학교홈페이지 학과정보 참고)
학과 | 위치 | 전화 | 학과 | 위치 | 전화 |
간호학과 | 성실관 305호 | 400-6920 | 관광영어과 | 진리관 241호 | 400-7020 |
임상병리과 | 자유관 306호 | 400-6933 | 관광중국어과 | 진리관 210호 | 400-7045 |
방사선과 | 자유관 407호 | 400-6939 | 세무회계과 | 진리관 502호 | 400-7035 |
물리치료과 | 성실관 205호 | 400-6943 | 경영과 | 진리관 405호 | 400-7168 |
뷰티아트과 | 자유관 108호 | 400-7040 | 금융정보과 | 진리관 531호 | 400-7174 |
의료정보과 | 자유관 412호 | 400-7157 | 글로벌IT비즈니스과 | 진리관 408호 | 400-6965 |
식품영양과 | 진리관 136호 | 400-7149 | 인터넷정보과 | 진리관 313호 | 400-6971 |
호텔조리과 | 진리관 136호 | 400-6949 | IT응용보안과 | 진리관 323호 | 400-6977 |
유아교육과 | 자유관 208호 | 400-6954 | 디지털정보통신과 | 진리관 222호 | 400-6981 |
보육과 | 자유과 208호 | 363-7709 | 멀티미디어디자인과 | 진리관 510호 | 400-7005 |
사회복지과 | 진리관 303호 | 400-6959 | 건축디자인과 | 진리관 423호 | 400-7025 |
국제비서사무과 | 진리관 143호 | 400-7100 | 시각미디어디자인과 | 진리관 516호 | 400-7030 |
2) 등록금 문의 : 행정지원처 회계팀(031-400-7003, 6916) 본관 107호
3) 학자금 대출 문의 : 학생취업지원처 학생지원팀(031-400-6986, 7053) 학생회관 103호
4) 예비군 문의 : 학생취업지원처 예비군대대(031-400-6988) 학생회관 204호
6. 상기 일정 및 안내사항은 대학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안 산 대 학 교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