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 제2회 졸업식 개최
- 졸업생 29명 새로운 출발… 지역사회와 함께 축하의 장 마련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에이블자립학과는 지난 2월 12일 교내 AU컨퍼런스룸에서 제2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졸업생과 학부모, 교내 관계자, 협력기관 인사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해 졸업생 29명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는 실무 중심 교육과 산업체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직무 역량과 사회 적응 능력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왔으며, 졸업생들은 대학에서 쌓은 경험과 배움을 바탕으로 각자의 진로를 향해 나아가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 김병철 학과장을 비롯해 신부식, 신동국, 안은선, 유혜정, 정다혜, 조임숙 교수가 참석했다. 외빈으로는 안산중앙신협 이천한 이사장과 전병우 이사, 희망별숲 관계자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안산중앙신협은 졸업생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며 지역사회가 함께 응원하는 뜻깊은 졸업식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서는 권수현 졸업생이 직접 제작한 ‘추억의 영상’이 상영돼 지난 대학 생활의 소중한 순간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수진이 졸업생들을 위해 ‘흰수염고래’를 노래했으며, 올해는 1·2학년 재학생들도 함께 무대에 올라 선후배가 하나 되는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 김병철 학과장은 격려사를 통해 “학교는 안전해야 한다는 믿음 아래 학생들이 자존감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함께해 왔다”며 “이제 더 넓은 사회로 나아가 각자의 자리에서 보람과 가치를 발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혹시 실패를 경험하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가길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송사는 재학생 대표 정보은 학생이 맡아 선배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으며, 답사는 졸업생 대표 강주현 학생이 교수진과 학부모, 동료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새로운 출발에 대한 다짐을 밝혔다.
한편,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는 지역사회 및 협력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발달장애 대학생의 자립과 취업을 지원하는 고등직업교육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문의 : 에이블자립학과 031-363-4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