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간호학과 2026년도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역량 강화 교육 운영
- 4학년 재학생 대상 핵심 이론 정리 및 최신 출제 경향 분석 등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지난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졸업을 앞둔 4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6년도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역량 강화 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가시험을 목전에 둔 학생들의 학습 이해도를 높이고, 방대한 출제 범위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실전 대응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육 과정은 국가시험 필수 주요 개념과 핵심 이론 요약을 비롯해 ▲최신 출제 경향 분석 ▲문제 해결 전략 수립 ▲단기 집중 학습 노하우 전수 등 실질적으로 점수를 높일 수 있는 전략 위주로 구성되었다. 특히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의 문제 접근 방식을 제시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김다연 학과장은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4년간 쌓아온 전공 지식을 통합적으로 정리하고 시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자신감으로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남은 기간 학생들이 학습 수준을 면밀히 점검해 전원 합격의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대한 양의 국가시험 내용을 핵심 위주로 정리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으며, 출제 경향을 파악함으로써 실전 감각을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앞으로도 단계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졸업시험 지원 등을 통해 국가시험 합격률을 제고하고, 임상 현장에 즉각 투입 가능한 전문 간호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