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퍼포먼스 동아리 원곡 가치키움센터서 아동 대상 영양 교육 봉사 실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식품영양학과 전공동아리 ‘퍼포먼스’는 지난 15일 안산시 원곡 가치키움센터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한 음식 먹기’를 주제로 한 영양 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퍼포먼스 동아리원 5명이 참여했으며, 성장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고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동아리원들은 건강한 음식의 개념을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춰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건강한 음식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초 영양 지식 설명을 시작으로, 아동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숨은 그림 찾기 ▲나만의 식판 구성하기 등 활동지 기반 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스스로 균형 잡힌 식사를 구성해보는 시간을 마련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참여 아동들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영양 교육을 받았으며,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이해를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퍼포먼스 동아리 회장 남효은 학생은 “단순한 강의 형식이 아닌 놀이와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영양 교육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전공동아리 퍼포먼스는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을 위한 영양 교육 및 건강 증진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영양·조리의 융합을 통해 K-food의 건강한 가치를 실현하는 영양헬스케어 및 푸드테크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 봉사를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