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 효가요양보호사교육원과 가족회사 협약 체결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에이블자립학과는 지난 8일 효가요양보호사교육원(대표 전병춘)과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하고 요양·돌봄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학생들의 현장 기반 진로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취지에서 추진되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공동기술 개발 ▲교육 프로그램 연계 ▲현장 인력 양성 ▲장비 및 인적 자원 교류 등을 주요 협력 분야로 설정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돌봄 인재 양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체결과 동시에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는 겨울방학 기간에 재학생들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했으며, 이는 학생들이 돌봄 분야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진로 가능성을 탐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있다.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 김병철 학과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형식적 절차를 넘어, 학생들이 새로운 직무 영역에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를 마련한 뜻깊은 협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효가요양보호사교육원 전병춘 대표는 “안산대학교와의 협력은 미래 돌봄 인력을 양성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는 앞으로도 지역 돌봄·복지 분야와의 산학 협력을 확대하고, 실무 중심 직업 교육을 강화해 학생들의 취업 및 자립 역량을 높여갈 계획이다.
* 문의 : 에이블자립학과 031-363-4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