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 제1회 홈커밍데이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에이블자립학과는 지난 4일 자유관 U-FIRST홀에서 제1회 에이블자립학과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과 졸업생, 교수진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과의 개설 이후 성장의 발자취를 함께 기념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며졌다.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 김병철 학과장은 환영사에서 “오늘은 에이블자립학과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는 날”이라며 “선배와 후배, 교수진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응원하는 이 순간은 학과 공동체의 힘이 얼마나 크고 따뜻한지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장면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홈커밍데이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첫 행사로, 앞으로 매년 이어질 학과 고유의 전통이 시작되는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과 최초로 구성된 제1기 학생회 임명식이 진행되었다. ▲학생회장 정보은 ▲부회장 정해연 ▲총무 이승연 ▲홍보부장 임소희 ▲관리부장 이정진 ▲선임고문 이현진 학생이 임명장을 받으며 학생 자치문화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졸업생 대표 이덕재 동문은 “후배들의 밝고 당당한 모습에서 학과의 미래와 희망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선배로서 여러 방면에서 후배들을 응원하고 돕고 싶다”고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특별 강연으로 진행된 송연미 강사의 ‘다시 만난 나, 더 자란 우리’는 자아 이해, 관계 형성, 성장의 경험을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로부터 높은 공감과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여 학생들은 강연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관계 속에서 성장하는 방법을 익히는 귀중한 성찰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단체 기념촬영과 재학생·졸업생 간 교류 시간으로 마무리되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첫 홈커밍데이의 의미를 더했다.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는 앞으로도 학생과 졸업생 간 공동체를 강화하고, 다양한 교육·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과 자부심을 높이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문의 : 에이블자립학과 031-363-4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