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마케팅경영학과 일학습병행제 재학생 대상 설명회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마케팅경영학과는 지난 23일 재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 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마케팅경영학과는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사업에 선정되어, 조기 취업이 가능하다. 일학습병행이란 산업현장의 실무형 인재 육성을 위해 기업이 채용한 근로자에게 NCS (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제공하여 기업 맞춤형 인재 육성을 지원하는 제도로, 현장 외 훈련(OFF-JT)과 현장훈련(OJT)의 병행을 통해 능력 중심 기반의 맞춤형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국가사업이다.
안산대학교 마케팅경영학과 김성은 학과장은 “마케팅경영학과 1학년 학생 대상 AU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의 일학습병행 설명회에서 목적, 참여방법, 절차 등 자세한 설명을 실시하였다”며 “2학년때 조기취업과 동시에 전문학사를 동시에 취득한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이 있었으며 학과의 좋은 기회를 살려 훌륭한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점에 학생들의 관심이 많았다”라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마케팅경영학과는 창의적 경영 및 마케팅 전문가 양성 학과로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뿐 아니라 AI 비즈니스 실무 능력 및 마케팅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다. 현장 중심의 학습을 통해 졸업 후 진로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산업체에서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