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취창업설명회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지난 10월 16일 성실관 윙즈홀에서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취창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담당 박영미, 우주현, 권수진, 권정화, 최경애 교수는 졸업예정자들이 여러 의료기관의 정보를 폭넓게 접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김민경 학과장은 “이번 취창업설명회는 학생들이 병원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근무 환경, 복리후생, 인재상 등을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기관을 탐색하고 취업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인천기독병원, 나사렛국제병원, 인천백병원, 참조은병원, 단원병원, 센트럴병원, 사랑의병원 등 7개 의료기관이 참여하여 병원별 채용 일정과 절차, 인사제도, 신규간호사 교육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 병원의 특징과 실제 근무환경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취업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병원 관계자와 소통하며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맞춤형 취창업정보 제공과 실질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유형의 취창업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