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 2025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 전원 수상 쾌거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호텔조리학과는‘2025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에서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 학교의 명예를 드높였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탁월한 실력을 발휘하며 대상, 우수상, 금상, 은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영예로운 성과를 거뒀다. 또한 올해는 전국한우요리경연대회에도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 학생들의 뛰어난 실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대회에 안산대학교는 ▶금상(대상–문화체육관광위원장 김교흥상)은 주희수, 박채린, 윤준현, 박주원, 장가은 학생이 ▶금상(우수상–국회의원 김승원상) 김예은, 박현웅, 배서현, 장찬우, 김백찬 학생이 수상했고, 전국한우요리경연대회에서는 ▶우수상 박채린, 주희수 ▶은상 김찬영, 박동현, 홍준원, 구민지, 최민수, 송동우, 박지민, 윤주현, 양지운, 심민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 윤수선 교수는 “대회 현장에서 3코스 요리를 직접 조리하는 라이브 요리경연에서 학생들이 끝까지 책임감 있게 잘 따라와 준 덕분에 전원 수상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으며, 국제대회에서 당당히 경쟁하여 안산대학교의 위상을 드높였다”며 “모든 학생들의 노력과 팀워크에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금상(대상)을 수상한 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 주희수 학생(세렌디피티 동아리 회장)은 “지도 교수님의 헌신적인 지도 덕분에 전원 수상이라는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노력해 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와 전국 규모의 경연대회 참가를 적극 지원하며, 대한민국 조리·제과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