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시흥시 진로박람회 청소년 대상 뷰티 체험 진행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뷰티아트과는 지난 9월 25일 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린 「2025 시흥시 진로박람회」에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뷰티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진로 탐색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강예진 노예진 엄가현 학생이 참여해 네일아트와 뷰티 관련 실습 체험을 운영하며 중·고등학생들에게 뷰티 직업군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엄가현(2학년) 학생은 “뷰티 봉사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전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배운 것을 사회와 나누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는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과 지역사회 봉사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고 있으며, 이번 진로박람회 참여 또한 청소년들에게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학생들에게는 사회적 기여의 경험을 동시에 제공했다.
한편, 안산대학교 의료뷰티학부는 헤어·메이크업 중심의 ‘뷰티아트과’와 피부·네일·간호조무사를 교육하는 ‘의료미용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의적이고 윤리적인 뷰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현장 밀착형 교육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