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 국가고시 합격을 향한 힘찬 발걸음 출정식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보건의료정보학과는 지난 8월 28일 자유관 U-FIRST 홀에서 국가고시 합격 기원 출정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학과 교수진을 비롯해 학생회 임원과 재학생들이 참석해, 국가시험에 도전하는 학생들에게 뜨거운 응원과 격려를 보냈다. 출정식은 ▲학과장의 응원사 ▲합격을 기원하는 선물 전달 ▲3학년 재학생들의 다짐과 각오 발표 등으로 구성되어, 국가고시를 앞둔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응원의 시간이 되었다.
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는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의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미 학문적 우수성과 교육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1주기 신규 평가·인증에서 55개 평가항목을 모두 충족해 최상위 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어진 2주기 인증에서도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경기 서남부권 최초로 1·2주기 연속 인증을 달성한 바 있다.
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시험 준비와 더불어, 현장 적응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출정식은 학생들의 자신감을 북돋우고, 선후배와 교수진이 함께하는 응원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는 앞으로도 국가시험 합격률 제고와 더불어 보건의료정보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