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간호학과 2025년 하반기 학생대표 간담회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지난 8월 25일 성실관 WINGS홀에서 ‘2025 재학율 향상 프로그램으로 학생대표 간담회 및 지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재학생 만족도 향상과 학사 운영 개선을 위해 소통을 강화하고 학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학과 운영사항 결과 공유 ▲2학기 학사일정 안내 및 학과 운영 계획 안내 ▲학생회 건의사항 및 개선 요구사항에 대한 공개 토론 ▲질의응답을 통한 실시간 피드백 세션 운영 등 다양한 안건이 다뤄졌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사 일정, 수업 운영 방식, 복지 시스템 등 학과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특히, 1학기 간담회에서 개선사항 요청안 중 실습 OT 일 스쿨버스 운영 등과 같이 실제 개선된 사항에 대한 피드백도 들을 수 있었다.
간담회에 참여한 간호학과 송영아, 권수진, 홍정아, 김정현 교수는 ▲ 비교과 활동의 참여와 포트폴리오 관리의 중요성 ▲ 졸업 요건 이행 ▲ 대인관계 및 정신 건강 등 전문인으로서의 자질 ▲ 열정적인 대학생활 등을 강조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학생 중심의 학사 운영, 수요 기반 교육 서비스 실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되었으며, 학과는 향후 수렴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김민경 학과장은 “학생 만족도와 재학율 향상은 학과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의견이 실질적으로 반영되는 학과 문화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