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2025학년도 2학기 반대표 회의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유아교육과는 지난 8월 26일, 2025학년도 2학기 반대표 회의를 개최했다고 알렸다. 이번 회의는 각 반의 대표 학생들이 참여해 학과 운영 방향을 논의하고, 학우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중요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회의에서는 2학기 학사일정 안내와 함께 유아교육과의 교육철학인 “독점과 경쟁보다는 공유와 연대”의 가치를 되새겼다. 이를 바탕으로 반대표의 역할을 ▲연구 및 학습 분위기 조성 ▲학습 공동체 형성 ▲정기적 소통 ▲학술제 및 학과 행사 참여 독려 ▲사후 평가 및 피드백 등으로 구체화하며, 학과의 협력적 학습 환경을 강화하기 위한 실천 방안들이 공유되었다.
또한 학우들의 건의사항과 학과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가 제안되었으며, 반대표들은 향후 학과 행사 참여를 독려하고 학급 내 소통을 주도해 나가기로 했다. 김명하 학과장은 “반대표 회의는 학과의 학문적 성장뿐만 아니라 공동체적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학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협력적 학습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앞으로도 반대표 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학생 주도의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고, 유보통합 시대에 맞는 전문성과 연대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