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ne-Stop 지원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안산대학교 글로컬상생학부 안산시 '케어뱅크 봉사단' 창단식 참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8.06 13:28 조회수 107

 안산대학교 글로컬상생학부 안산시 '케어뱅크 봉사단' 창단식 참여

- 지역 돌봄 공동체 기반 조성 나서

270_250805_안산대학교 글로컬상생학부 안산시 '케어뱅크 봉사단' 창단식 참여.jp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글로컬상생학부는 지난 730일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케어뱅크 봉사단창단식에 봉사단원으로 참여하며 지역사회 돌봄 공동체 조성에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이번 봉사단은 안산시 민··학이 협력해 고령화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르신 돌봄 공백을 지역이 함께 해결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대학과 복지기관 간 연계를 통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돌봄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단원·상록노인복지관과 본오·부곡·와동·초지종합복지관 등 협약기관 관계자 및 안산대학교 글로컬상생학부 봉사단원 등 약 100명이 참석해 창단을 축하하고 지역 연대의 의미를 되새겼다.

 

안산대학교 글로컬상생학부 재학생(글로컬사회복지학과,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 성인학습자)들은 자발적으로 봉사단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향후 이들은 복지관 및 지역 현장에서 어르신의 일상 지원, 건강 관리, 식생활 서비스 등 다양한 돌봄 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봉사단은 단순한 봉사 활동을 넘어, 고령화 시대에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돌봄 공동체의 핵심 주체라며 지역 복지사업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하며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황인득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지역사회의 돌봄 순환 구조를 함께 만들어가는 봉사단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케어뱅크 봉사단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중심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대학교 글로컬상생학부 봉사단을 대표해 글로컬사회복지학과 정인희 교수와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 장진아 교수는 학문은 실천할 때 그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