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진로체험센터, 안산대-원곡고·신길고·선부고 연계 특강 진행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진로체험센터는 지난 7월 5일과 7월 12일 2회 걸쳐 운영된 안산대-원곡고·신길고·선부고 연계 특강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계 특강은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0개 학과로 구성하였으며, 원곡고·신길고·선부고 학생 12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안산대학교는 학과의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흥미와 실질적인 이해를 높였다.
이번 연계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궁금했던 부분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대학교에서 직접 체험하면서 내가 평소에 꿈꾸었던 물리치료사의 역할과 실제 학과에서 배우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던 점이 가장 도움이 되었다.”, “더 길게 프로그램 참여하고 싶다.”, “프로그램 차수가 늘어났으면 좋겠다.”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안산대학교 진로체험센터 박광호 센터장은 “학생들이 진로 방향을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경험하여 구체화할 수 있는 긍정적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수요 및 만족도조사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진로역량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교육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