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재난안전교육센터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 일반응급처치 교육 성료
안산대학교 재난안전교육센터(센터장 기은영)는 지난 6월 18일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일반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성인학습자 중심의 실생활 밀착형 안전교육의 일환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음식 및 건강과 밀접한 학문을 연구하는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 재학생들이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실제 응급상황에서의 대처법을 체험함으로써, 향후 직업 현장이나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본 응급처치 이론을 비롯해 상처 지혈, 골절 처치, 기도폐쇄 응급처치,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필수적인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한국형 일반응급처치 교육 가이드를 기반으로 구성되었다.
안산대학교 재난안전교육센터 기은영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이 생명 구조의 중요성과 응급처치의 필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공과 연계한 맞춤형 응급처치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재난안전교육센터는 지역사회와 대학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재난 대응 등의 교육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