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하계스포츠 현장 실무 전공직무역량 강화 교육 진행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학과장 김진영)는 6월 13일 현장 실무 전공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직무탐방 겸 하계스포츠 현장 교육으로 경기해양레저교육원 & 안산요트학교를 방문하여 해양레저분야 직무특강과 해양레저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경기해양레저교육원(원장 강명효)은 안산시의 해양레저인력양성을 위한 사업 수행기관이고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의 가족회사로서 3년째 공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는 해양레저산업분야에 대한 다양한 진로 교육 함께 요트체험, SUP(stand up paddle board) 체험, 해양박물관견학, 그리고 누에섬 탐방에 이르기까지 6시간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철인3종경기 선수 경력을 가지고 레저스포츠케어과에 입학한 2학년 손세규 학생은 “대학에 들어와서 다양한 스포츠 실무교육을 받고 있는 즐거움을 오늘 또다시 느꼈다”며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서 학점도 따고 직업인으로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레저스포츠케어과 김진영 학과장은 “스포츠 산업이 성장하고 있고 직업적 다양성을 갖추고 있어서 미래 전망이 밝다”며 “특히 해양레저산업은 국내에서는 성장 초기적 특성을 보이고 있기에 많은 전문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리 학과의 학생들이 꿈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는 레저스포츠전문가, 스포츠재활전문가, 스포츠지도사, 스포츠마케터 양성의 명문 학과로 성장하고 있다며 학과에 관심이 있는 경우 학과사무실(031-400-6965)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