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치위생학과 석학유치원 유아 대상 구강보건교육 실시
안산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전수경)는 지난 6월 5일 안산대학교 부속 석학유치원을 방문하여 5세~7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치위생학과 2학년 학생들이 ‘구강보건교육학’ 수업의 일환으로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유아들의 구강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올바른 양치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연령별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동화, 인형극, 치아모형 실습, 올바른 칫솔질 방법 시범 등 다양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방식으로 유아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수업을 담당한 박경화 교수(구강보건교육학)는 “유아기 구강건강 습관 형성은 평생 치아 건강의 기초가 되며, 이를 교육하는 과정에서 학생들도 전문직으로서의 사명감을 더욱 깊이 느끼게 된다”며 “현장 중심의 교육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구강보건 교육자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 치위생학과 전수경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유기적으로 연계된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실습과 대외 협력을 통해 전공 역량 강화는 물론 지역사회 보건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과 실무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