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 삼성웰스토리와 함께하는 취업설명회 개최
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학과장 박향숙)는 지난 5월 15일(목), 글로벌 급식 및 푸드서비스 전문기업인 삼성웰스토리의 인사담당자 1명과 실무자 2명을 초청해 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삼성웰스토리 기업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함께 실제 삼성전자에서 근무 중인 박준영 동문이 참석해 면접 특강을 진행했다. 박준영 동문은 ‘삼성그룹 직무적성검사(GSAT)’를 통과한 경험과 면접 준비 전략, 입사 후 직무 경험 등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상반기 공채 대비 전략 중심으로 구성되어, 채용 전형의 흐름을 이해하고 준비 방향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참여한 호텔조리학과 재학생들은 “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실제 현직자의 생생한 조언이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의 취업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 박향숙 학과장은 “학생들이 진로와 취업 준비에 있어 현실적인 정보를 얻고 동기를 부여받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학과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많다”며 “앞으로도 안산대학교와의 산학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과 기업 간 실질적인 협력의 장으로, 학생들에게는 진로 설계에 있어 실질적인 가이드가 되었으며, 향후 양 안산대학교와 삼성웰스토리의 지속적인 협업과 시너지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