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 퍼포먼스 동아리 원곡가치키움센터 영양교육 진행
안산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 퍼포먼스 동아리(지도교수 양윤경)는 지난 17일 안산시 원곡가치키움센터에서 ‘저당 영양’을 주제로 영양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예비 초등학생부터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어린이들이 당류 섭취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육 내용에는 하루 권장 당류 섭취량을 직접 계량해보는 체험활동과 관련 식품을 활용한 시식 행사도 포함되어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했다.
식품영양조리학부 퍼포먼스 동아리 학생들은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 배운 ‘영양교육 및 상담’, ‘영양학’ 등의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교육을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아동 요리 및 교육 분야에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식품영양조리학부 퍼포먼스 동아리 양윤경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직무역량학교에서 학습한 내용을 교육 현장에서 실천하며 전공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미래 사회 먹거리를 기획하고 이끌어갈 실무형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원곡가치키움센터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실습 및 봉사활동을 통해 현장 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활동 역시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과 더불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편,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영양헬스케어와 푸드테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