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2025년 한일대학생 연수사업 운영기관 선정
– 청년 국제교류의 장 열어갈 교두보 마련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한일대학생 연수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2025년 4월 21일 밝혔다.
한일대학생 연수사업은 안산대학교 학생들이 일본 연수를 통해 문화·역사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청년 간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안산대학교는 오는 여름방학 기간 중 일본 코토대학교에서 다양한 문화체험, 현장학습체험, 공동 프로젝트 및 토론 활동 등을 포함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안산대학교는 이미 글로벌현장학습, 파란사다리 사업 등 다양한 정부지원 해외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국제화 교육 분야에서 탄탄한 역량을 입증해 왔다. 이번 한일대학생 연수사업 선정은 그간의 성과와 노력을 다시 한번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 정승조 원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양국 청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미래를 함께 설계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산대학교는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국내 참가 학생 선발과 함께 일본 구마모토 코토대학(Coto College)과의 협력 아래 7월 중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문의: 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
031-400-7190, 7191
markc@ansan.ac.kr
홈페이지: ia.ans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