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체 직무 및 취업 특강 개최
안산대학교 마케팅경영학과(학과장 김성은)는 지난 21일 '산업체 직무 및 취업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KBS 기상캐스터 및 경제뉴스 이정은 아나운서와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이용빈 주임이 강사로 강의를 하였다.
이정은 KBS 기상캐스터는 경제뉴스 아나운서로도 활약했으며 이번 특강 주제는 “퍼스널 브랜딩 스토리 및 감성마케팅”에 대해 진행하였다. 대학교 때 꿈꾸어 왔던 광고기획자를 준비하다 우연한 기회에 동아리 아나운서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이 시작되었으며 현재까지 경영학 전공을 살려 경제뉴스 아나운서 경험도 있으며 끊임없이 경력개발을 하고 있다. 자신의 퍼스널 브랜딩 스토리와 현재 기상캐스터 양성 학원창업을 통한 감성마케팅의 중요성과 적용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하였다.
이용빈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주임은 재학생들에게 호텔 경영파트 직무 및 채용전형과 필요역량 등 취업특강을 진행하였다.
안산대학교 마케팅경영학과 김성은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관심있어 하는 방송국 기상캐스터 및 경제뉴스 아나운서와 호텔 경영파트 전문가 등 다양한 진로 로드맵에 대해서 알게 되는 기회가 됐다. 향후 구체적인 진로를 결정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학생들이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라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강지원 학생은 “자기 자신을 브랜드화하기 위해 지금부터 전공역량을 쌓아서 끊임없이 도전하라고 말씀해주셨을 때 빠르게 변화하는 AI 시대에 나 자신을 브랜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마케팅경영학과는 이번 직무 및 취업특강 이후에도 경영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채용으로 연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