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 경일관광고 대상 학과체험 프로그램 진행
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학과장 기은영)는 지난 4월 3일,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소재)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응급의료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응급구조학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학과체험 프로그램은 ▲학과 투어 ▲학과 및 진로 소개 ▲심폐소생술(CPR)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고등학생들이 응급구조사라는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였고, 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재학생 6명이 멘토로 참여하여 직접 안내하고 체험을 도왔다.
멘토로 활동한 학생은 예비 후배들과의 교류를 통해 학과에 대한 자긍심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 기은영 학과장은 “응급구조사는 생명을 다루는 중요한 분야인 만큼, 조기 진로탐색을 통해 학생들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이 길을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응급구조학과의 교육적 가치를 알리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는 앞으로도 청소년 대상 교육 연계 활동을 확대해 나가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보건의료 전문 인력 양성의 중심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