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개최… 새로운 도약의 첫걸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지난 20일, 강석봉기념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새롭게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들을 환영하고, 성공적인 학업과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윤동열 총장을 비롯한 대학 주요 보직자 및 교수진, 학부모, 재학생 대표 등이 참석해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입학식은 ▲학과 오리엔테이션 ▲캠퍼스 투어 ▲본식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본식에서는 신입생 대표 선서와 대학 소개, 총장 축사가 이어졌다. 윤동열 총장은 환영사에서 “여러분의 꿈과 도전이 시작되는 오늘, 안산대학교는 여러분이 지치거나 길을 잃었을 때 든든한 멘토가 되어 함께 걸어갈 것”이라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특히,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진행된 캠퍼스 투어에서는 도서관, 강의실, 실습실, 학생지원센터 등 주요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학습과 생활 환경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문 MC가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들이 어색함을 해소하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안산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입학식은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의 시작을 설레는 마음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업과 진로 탐색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산대학교는 ‘나를 알아주는 대학’이라는 교육 철학 아래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입생들의 원활한 대학 생활 적응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