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간호학과, 2025학년도 경기도 보건교사 임용시험 합격자 배출

※ 사진설명: 왼쪽 손혜리, 오른쪽 윤찬 학생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윤찬, 손혜리 씨(2024년 2월 졸업)가 2025학년도 경기도 보건교사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정기적인 교원양성평가에서 매번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체계적인 제도적 지원과 우수한 학교현장실습지 확보가 학생들의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윤찬 씨는 “간호학과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학교 구성원의 건강을 돌보고, 예방적 보건교육을 실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혜리 씨 또한 “임상 간호 능력을 학교 현장에 적극 적용해 안전하고 건강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간호학과 교직담당 배은정 교수는 “보건교사 임용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임용시험 대비 특강과 스터디 그룹 운영 등 체계적인 지원을 해왔다”며 “이번 합격은 학생들의 노력과 대학의 지속적인 지원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는 매년 다양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전문실습 교육과 함께 교직 과정을 탄탄하게 운영하고 있다. 학과장 김민경 교수는 “보건·간호 전문성뿐만 아니라 교직자로서의 소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 환경 및 실습 지원 제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