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종합평가 'A등급' 최우수 대학 선정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가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2.0사업)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으며,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3년 6월부터 올해까지 2년간 교육부가 지원하는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2.0사업) 평생교육체제 구축형(1유형)에 참여하고 있는 전문대학 11개교를 대상으로 6개의 영역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이에 안산대학교는 영역별 평균을 상회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안산대학교는 ▲직업역량 및 평생교육, 지역사회 동반을 위한 대학의 노력 ▲대학 평생교육체제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른 대학의 평생교육 세부과제, 성인학습자 친화형 교원인사제도 추진 및 사업참여학과 교원 확보 실적 ▲대학 생활적응력 제고 및 중도탈락률 예방 ▲유연한 학사운영 결과를 반영한 규정 개선 ▲비학위 과정 운영의 적극성 및 성인학습자의 높은 참여율의 우수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은 "사업단을 위해 노력한 대학의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향후 RISE체계와 연계하여, 지역의 산업 수요와 성인학습자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성인학습자 맞춤형 입학전형 및 학습지원을 지속 운영하며, 대학 내 평생교육 운영체제를 적극적으로 고도화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평생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RISE체계를 기반으로 지자체와 대학 간 협력을 강화하여 생애 맞춤형 평생학습 활성화 집중해 나갈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