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진로체험센터, ‘2024학년도 Hi-Univ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진로체험센터는 지난 12월 24일, ‘2024학년도 HI-Univ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4년 5월부터 12월까지 총 45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안산지역뿐만 아니라 인천과 서울 등 수도권의 중·고등학교 및 기관에서 1,5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전공 탐색과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HI-Univ 진로체험은 학생들이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무료 교육 기부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윤정 진로체험센터장은 “HI-Univ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학생, 선생님 그리고 교수님들과 재학생 멘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육 기부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대학교는 2016년 진로체험센터 설립 이후,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교육기부 진로탐색활동 협력 유공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2024년에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 선정 및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수기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교육 기부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안산대학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학생들의 진로 탐색 지원에 기여하는 선도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