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LiFE2.0사업단, 성인학습자 비학위 과정 ‘갈등조정가 2급’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평생교육원이 지난 11월 25일 ‘갈등조정가 2급’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LiFE 2.0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과 성인학습자 재학생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9월 23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 3시간씩, 총 30시간에 걸쳐 대면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은 정인희 교수(안산대학교), 이선경 대표(행복한 소통디자인), 조임숙 교수(국제평생교육개발원)의 주도로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갈등 분석 및 갈등 진단 ▲협상이론 ▲커뮤니케이션 이론 ▲조정 이론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안산대학교 글로컬사회복지학과 정인희 책임교수는 “사회적 가치가 다양해지고 이해관계가 복잡해지는 오늘날, 이번 교육이 성인학습자들에게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평생학습의 저변 확대와 실질적인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