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LiFE2.0사업단, 성인학습자 비학위 과정 ‘진로상담사 2급’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평생교육원이 지난 11월 28일 ‘진로상담사 2급’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LiFE 2.0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과 성인학습자 재학생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9월 12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3시간씩, 총 30시간에 걸쳐 대면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은 정인희 교수(안산대학교)와 진혜숙 원장(관악어린이집)의 주도로 이루어졌으며, 참여자들은 홀랜드 검사와 도형심리검사 등 다양한 검사 도구를 활용해 이론적 지식과 실제적 기법을 익혔다. 이를 통해 진로탐색과 생애설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안산대학교 글로컬사회복지학과 정인희 책임교수는 “평생교육법 개정에 따라 성인학습자를 위한 체계적 적성 연계와 직업 상담의 역할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진로 설정을 고민하는 학습자들에게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진로상담의 기틀을 마련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평생학습의 저변을 확대하고, 성인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